정보과 교육과정

정보과 교육과정 프로그램 문의하기
인공지능의 이해 인공지능
인공지능의 원리, 미래와 현재의 인공지능, 미래직업의 변화 등 인공지능 이론 수업
생성형 AI(GPT, Bing 외)의 활용 인공지능
Chat GPT, Bing, Bard 활용, 이미지 생성 AI 활용법 습득
디지털 리터러시 리터러시
디지털 시대에 갖춰야 할 역량으로 가짜 뉴스 구분, 공유와 디지털 협업 등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 활용방법 습득
인공지능로봇 ‘로보마스터 S1’ 컴퓨팅 사고력 프로그램 자세히 보기
어렵게만 느껴지는 인공지능(AI) 기술로 만들어진 ROBOMASTER S1으로 단순한 놀이를 넘어 AI를 이해하고 미래기술을 체험하면서 자연스럽게 인공지능을 알아가고 구현해 보는 교육입니다.
코딩으로 즐기는 드론 컴퓨팅 사고력 프로그램 자세히 보기
단순 조작으로 드론을 조작하지 않고 코딩을 통해 로봇을 통제하고 조작하는 프로그램으로 SW 교육과 함께 다양한 미션을 코딩으로 해결해 나아가며 즐기면서 배우는 드론 교육입니다.
코딩으로 만드는 레트로게임 컴퓨팅 사고력 프로그램 자세히 보기
블록 코딩을 이용해 레트로 게임을 제작하고 게임 캐릭터와 배경요소를 직접 디자인하는 실무형 코딩 교육입니다.
3D 프린팅 기술(3D 초콜릿 프린터 + 3D 캔디펜) 창의적사고 프로그램 자세히 보기
3D 프린터 출력 원료가 초콜릿과 무설탕 카트리지로 출력한 작업물을 먹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K-POP 로봇댄스 협력적 소통, 창의적사고 프로그램 자세히 보기
학생들이 K-POP을 선정하고 이를 휴머노이드 로봇에게 창의적인 동작을 만들어 저장하고 창의적 로봇 의상을 만들어 입힌 후 단체 로봇댄스로 최종 결과물을 발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DIY 유니버셜 로봇 협력적 소통, 창의적사고 프로그램 자세히 보기
미래의 로봇을 클레이와 다양한 재료를 이용하여 조립에서 로봇 운영까지 메이커 교육과 소프트웨어 교육을 결합한 창의융합 프로그램입니다.
IoT창의블럭 보드게임 협력적 소통, 창의적사고 프로그램 자세히 보기
팀원 간 소통과 협업 과정으로 레고 블록과 센서 보드를 이용해 창의적 보드게임을 만들고 공유하는 창의융합 프로그램입니다.
알버트 난화 스토리 협력적 소통, 창의적사고 프로그램 자세히 보기
미술치료 기법 중 '난화 그림 그리기'를 응용한 창의융합 프로그램으로 알버트 로봇으로 자유로운 그림을 그리고 그림 속에서 새로운 이미지를 찾아내어 이를 스토리로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학생들이 찾아낸 이미지를 종이액자에 담아 작품처럼 보관할 수 있습니다.
ODD Ball 리듬 알고리즘 협력적 소통, 창의적사고 프로그램 자세히 보기
공을 두드리거나 튕기는 등의 움직임으로 다양한 장르의 소리를 재생하는 장비로 리듬감과 창의력을 발휘하여 음악을 만드는 프로그램입니다.
메타버스, VR창의아트 협력적 소통, 창의적사고 프로그램 자세히 보기
VR 기기(오큘러스 퀘스트)를 이용한 가상현실 체험으로 기기 작동 튜토리얼, 메타버스 플랫폼, 다양한 VR 게임, VR 영상 등 메타버스 VR 체험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AR 아케이드 게임 컴퓨팅 사고력, 창의적사고 프로그램 자세히 보기
다양한 장소에서 프로젝터를 통해 벽이나 바닥에 투사하여 재미있는 공간 증강현실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