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버트, 난화(낙서)스토리
프로그램 개요
미술치료 기법 중 '난화 그림 그리기'를 응용한 창의융합 프로그램으로 알버트 로봇으로 자유로운 그림을 그리고 그림 속에서 새로운 이미지를 찾아내어 이를 스토리로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학생들이 찾아낸 이미지를 종이액자에 담아 작품처럼 보관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차시 및 구성 (2인 1대) - 2~3차시 가능
차시 | 주제 | 내용 |
---|---|---|
1교시 | 인공지능의 바른 이해 | 일상에서의 인공지능 미래와 현재의 인공지능 미래 직업의 변화 |
2교시 | 알버트 AI 제어 모드Ⅰ | 따라오기 모드 제어 |
3교시 | 알버트 AI 제어 모드Ⅱ & 난화그리기 | 알버트 앱 제어 |
4교시 | 알버트 난화 그림 그리기 & 종이액자 만들기 (창의융합 모둠활동 3~4인 또는 1인) |
난화(낙서) 속 형태 찾아 꾸미기 |
대 상 : 창의융합 코딩 교육이 필요한 학교 및 기관
수업 형태 : 4차시 이상 (학교별 맞춤형 진행 가능)
추천 학년 : 초등 3학년 이상, 중등
1차시 - 인공지능의 바른 이해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의 모습을 이해하고 그에 따른 직업의 변화와 미래사회의 창의적 생각의 필요성 교육
2차시 - 알버트 AI 제어 모드Ⅰ
알버트 AI의 근접센서와 터치 센서를 활용한 로봇제어와 언플러그드 활동인 스택 카드를 통한 로봇제어 코딩 교육
3차시 - 알버트 AI 제어 모드Ⅱ & 난화그리기
알버트 AI에 내장된 인공지능 스피커 기능을 통해 음성을 통한 로봇제어와 다양한 정보검색, 앱을 통한 다양한 로봇제어, 블록 코딩을 통한 로봇제어 등 다양한 확장형 알버트 AI 제어, 알버트 제어(코딩, 컨트롤러)를 이용한 난화 그림 그리기
4차시- 알버트 난화 그림 그리기 & 종이액자 만들기
미술치료 기법 중 ‘난화 그림 그리기’를 응용한 창의융합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알버트를 이용해 자유로운 그림을 그리고 그림 속에서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고 찾아내는 프로그램으로 생각의 전환과 이를 통한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창의융합형 모둠활동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