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로 Mini
프로그램 개요
스피로Mini는 STEAM과 컴퓨터 과학에 대한 재미있는 접근 방식으로 그림을 통한 움직임과 여러 가지 조작 방법(조이스틱, 드래그 앤 드라이브, 슬링샷 등)을 통해 다양한 스포츠 경기(볼링, 축구, 골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학년별 난이도에 따라 블록 코딩을 통한 스피로Mini 제어도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차시 및 구성 (2인 1대) - 2~3차시 가능
차시 | 주제 | 내용 |
---|---|---|
1교시 | 인공지능의 바른 이해 | 일상에서의 인공지능 미래와 현재의 인공지능 미래 직업의 변화 |
2교시 | 스피로Mini 제어 | 나만의 그림을 통한 제어 조이스틱, 슬링샷, 골프샷 등의 조작 방법을 통한 제어 블록 코딩을 통한 제어 게임제어 |
3교시 | 스피로Mini 스포츠 대회 | 스포츠(골프, 볼링, 축구) 경기 진행 |
대 상 : 창의융합 코딩교육이 필요한 학교 및 기관
수업 형태 : 2~3차시 (학교별 맞춤형 진행 가능)
추천 학년 : 초등, 중등
1차시 - 인공지능의 바른 이해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의 모습을 이해하고 그에 따른 직업의 변화와 미래사회의 창의적 생각의 필요성 교육
2차시 - 스피로Mini 제어
스피로Mini 제어를 위한 코딩 방법과 조작 방법 습득
3차시 - 스피로Mini 스포츠 대회
2-3인 모둠으로 스피로Mini의 여러 가지 제어방법을 통한 스포츠 경기(골프, 축구, 볼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