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 활동
창의적이고 특별한 ‘소바세교육’ 만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학생들의 학습 자율성을 키우고창의성과 문제해결 능력을 강화를 위해 AI와 로봇 기술을 활용한 실전 프로젝트 경험으로 학생들의 미래
지도력을 강화하고, 창의성과 협업 능력을 키우는 특별한 학습 환경을 제공합니다.
창의융합 프로그램
프로그램 | 분야 | 교시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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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캔디펜 | 3D프린팅기술 | 2 | 출력연습, 막대사탕 만들기, 창의적 모형제작(모둠활동) |
3D 초콜릿 프린터+ 3D 캔디펜 | 3D프린팅기술 | 3~4 | 초콜릿 원료 프린터와 캔디펜을 이용한 다양한 출력 활동, 작품 맛보기 |
SOUND BALL리듬알고리즘 | 음악, SW | 2~3 | 악기선택 및 기본 비트(리듬)체험 , 비트 응용 실습, 모둠별 창의적 리듬 만들기 |
Touch me, 사운드 퍼포먼스 | 창의, 신기술 | 2~4 | 상호작용을 통한 다양한 사운드 체험, 창의적 사운드 메이킹, 사운드 퍼포먼스 |
VR 창의아트 | 창의, VR | 3~4 | 메타버스의 이해, VR활용법 및 체험, 창의아트 기획(모둠활동), VR 3차원 입체 작업 및 발표 |
AR 아케이드 게임 | 창의, AR, 게임만들기 | 3~4 | AR과 아케이드 개념이해, AR 아케이드 조작 및 게임체험, 아케이드 게임 기획(모둠활동), 창의적 아케이드 게임 발표 |
아바타 모션캡처 | 신기술 | 2~4 | 기본 아바타 모션 캡처 체험, 아바타 제작과 이를 이용한 모션 캡처 |
IoT창의블럭 보드게임 만들기 | 창의, IoT(사물인터넷) | 3~4 | 다양한 센서 체험, 센서보드 응용, 센서와 블럭을 이용한 보드게임 기획(모둠활동), IoT보드게임 발표 |
K-POP로봇댄스 | 창의, 로봇코딩 | 3~4 | K-POP의 역사, 팀 기획(댄스 선정 및 의상), 로봇 댄스 제작과 의상제작, 리허설 / K-POP로봇댄스 공연 |
알버트, 난화스토리 | 창의, 로봇코딩 | 3~4 | 알버트AI로봇 제어, 카드코딩(미션), 컨트롤러 게임, 난화 스토리 작업(모둠활동), 난화 스토리 발표 |
정크아트, 바다의 목소리 | 환경, 예술 | 4 | 환경문제의 이해, 정크아트 소개, 정크아트 표현 기획(모둠활동), 종이접기와 작품만들기, 정크아트 발표 |
탄소중립, 스마트자동차 만들기 | 환경, SW | 3~4 | 탄소중립 이란, 환경문제의 이해, 기본 회로 자동차 만들기, 응용 회로 스마트 자동차 만들기, 스마트폰 적용 스마트 자동차 만들기 |
프로그램 세부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