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용 장기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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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관, 지자체, 공기업 등 중기 프로그램 안내입니다
장기 프로그램(초등 저학년용)
회차당 2시간씩 6회차 이상 프로그램으로 저학년 수준에 맞는 기본 코딩과 로봇체험 위주로 프로그램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차 | 프로그램 | 내용 |
---|---|---|
1회차 | 스피로 미니 로봇 (스피로 스포츠) |
- 스피로 조종 - 나만의 그림을 그려 스피로 조종하기 - 스피로의 기능을 이용해 볼링 진행 - 자율 조종을 통해 축구 진행 |
2회차 | 알버트 AI | - 알버트 센서 제어 - AI 음성 제어 - 알버트 카드 코딩 - 블록 코딩 로봇제어 |
3회차 | 실생활 속 IoT 센서 체험 | - 인공지능과 IoT(사물인터넷) 이해 - IoT 센서 보드 체험 - 센서를 이용한 생활 속 IoT 찾기 - 나만의 IoT 환경 만들기 |
4회차 | 미래 상상 IoT 도시 만들기 (창의융합 활동) |
- 미래 IoT 도시생활 영상 및 이론 - 내가 상상하는 미래도시 기획 - 미래 상상 도시 만들기(협업 활동) |
5회차 | TPbot 체험 (창의융합 활동) |
- TPbot 자율주행 체험 - 선을 따라가는 TPbot - 거대 창의 블록 City 만들기 |
6회차 | 휴머로이드 로봇 '알파 1 PRO' |
- 알파1 로봇을 활용한 자율 조종 - 로봇 축구 - 로봇군무(단체 댄스) |
장기 프로그램(초등 고학년용)
회차당 2시간씩 6회차 이상 프로그램으로 고학년(4~6학년) 수준에 맞는 기본 코딩과 로봇체험 위주로 프로그램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별로 깊이 있는 수업은 학생용 4교시 프로그램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별로 깊이 있는 수업은 학생용 4교시 프로그램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회차 | 프로그램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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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차 | 넌 어느 별에서 왔니? | - 나의 성향 찾기(나의 장점 알기) - 나의 페이퍼토이 만들기 |
2회차 | 스피로 미니 로봇 (스피로 스포츠) |
- 스피로 조종 - 나만의 그림을 그려 스피로 조종하기 - 스피로의 기능을 이용해 볼링 진행 - 자율 조종을 통해 축구 진행 |
3회차 | 알버트 AI | - 알버트 센서 제어 - AI 음성 제어 - 알버트 카드 코딩 - 블록 코딩 로봇제어 |
4회차 | 실생활 속 IoT 센서 체험 | - 인공지능과 IoT(사물인터넷) 이해 - IoT 센서 보드 체험 - 센서를 이용한 생활 속 IoT 찾기 - IoT 센서가 적용된 다양한 기기 만들기 |
5회차 | 미래 상상! IoT 창의 블록 스마트City 만들기 (창의융합 활동) |
- 미래의 IoT 도시생활 영상 - 내가 상상하는 미래도시 기획 - 미래 상상 도시 만들기(협업 활동) |
6회차 | TPbot + AI 렌즈 체험 (창의융합 활동) |
- TPbot 자율주행 체험 - 선을 따라가는 TPbot - AI 렌즈를 통한 로봇제어(방향제어, 색상 인식, 사람 인식 등) |
7회차 | 휴머노이드 로봇 '알파 1 PRO' |
- 알파 1로봇을 활용한 코딩 기초 연습 - 로봇 코딩 실습 - 자이로센서를 이용한 로봇제어 코딩 - 로봇 축구 - 로봇군무(단체 댄스) |
8회차 | 메타버스 VR / AR 체험 |
- 메타버스 이야기 -VR 기기 운영방법 습득 -가상현실(VR) 프로그램 체험 -증강현실(AR GLASS) 체험 |
장기 프로그램(중학생용)
회차당 2시간씩 6회차 이상 프로그램으로 중학생 수준에 맞는 로봇 코딩 과정과 체험 위주로 프로그램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별로 깊이 있는 수업은 학생용 프로그램 4교시 프로그램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별로 깊이 있는 수업은 학생용 프로그램 4교시 프로그램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회차 | 프로그램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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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차 | 스피로Mini 로봇 | 스피로 조종 - 드로잉 스피로 제어 - 블록 코딩 스피로 제어 - 스피로 제어를 활용한 스포츠 경기 |
2회차 | 알버트 AI | - 알버트 센서 제어 - AI 음성 제어 - 알버트 카드 코딩 - 블록 코딩 로봇제어 |
3회차 | 알버트 난화스토리 |
- 알버트 제어를 통한 난화 그림 그리기 - 난화 속 또 다른 이야기 만들기 |
4회차 | 코딩으로 즐기는 드론 | - 드론 활용 사례 - 코딩을 통한 기초 드론 조작 - 블록 코딩 드론 제어 - 장애물을 이용한 드론 조작 |
5회차 | 레트로 게임 만들기Ⅰ |
스크래치 코딩을 통한 레트로 게임 만들기(미로게임) |
6회차 | 레트로 게임 만들기Ⅱ |
스크래치 코딩을 통한 레트로 게임 만들기(슈팅게임) |
7회차 | 가상타겟 양궁체험 |
- 메타버스의 미래와 기술 - 양궁의 자세 익힘 - 거리별 과녁 사격 / 2인 과녁 대결 |
8회차 | 메타버스 VR / AR 체험 |
- 메타버스 이야기 - VR 기기 운영방법 습득 - 가상현실(VR) 프로그램 체험 - 증강현실(AR GLASS) 체험 |
장기 프로그램(고등학생용)
회차당 2시간씩 6회차 이상 프로그램으로 고등학생 수준에 맞는 로봇 코딩 과정과 실무형 과정의 창의융합 프로그램이 결합된 프로그램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별로 깊이 있는 수업은 학생용 프로그램 4교시 프로그램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별로 깊이 있는 수업은 학생용 프로그램 4교시 프로그램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회차 | 프로그램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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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차 | 코딩으로 즐기는 드론 | - 드론 활용 사례 - 코딩을 통한 기초 드론 조작 - 블록 코딩 드론 제어 - 장애물을 이용한 드론 조작 |
2회차 | 레트로 게임 만들기Ⅰ |
스크래치 코딩을 통한 레트로 게임 만들기(미로게임) |
3회차 | 레트로 게임 만들기Ⅱ |
스크래치 코딩을 통한 레트로 게임 만들기(슈팅게임) |
4회차 | 가상타겟 양궁체험 |
- 메타버스의 미래와 기술 - 양궁의 자세 익힘 - 거리별 과녁 사격 / 2인 과녁 대결 |
5회차 | 레트로게임 만들기Ⅲ |
스크래치 코딩을 통한 레트로 게임 만들기(원숭이 사과 먹기) |
6회차 | 메타버스 창의아트 |
- 메타버스 이야기 -VR 기기 운영방법 습득 -가상현실(VR) 프로그램 체험 -창의아트 체험 |
7회차 | 레트로 게임 만들기Ⅳ |
스크래치 코딩을 통한 레트로 게임 만들기(슈퍼마리오 게임Ⅰ) |
8회차 | 레트로 게임 만들기Ⅴ |
스크래치 코딩을 통한 레트로 게임 만들기(슈퍼마리오 게임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