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작품이야기 [IoT창의블럭 보드게임] '2023 AI(인공지능)인재양성 프로젝트' 전라남도 도내 고등학교 1~2학년 대상 - 소바세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04회 작성일 23-09-25 14:57본문
9월 16일,
'2023 AI(인공지능)인재양성 프로젝트' 전라남도 도내 고등학교 1~2학년 20여명을 대상으로 [IoT창의블럭 보드게임] 수업을 진행했어요
조선대학교와 전남교육청에서 진행한 프로젝트로
3D캔디펜, VR창의아트, 코딩으로 만드는 레트로게임, 스마트가상양궁, IoT창의블럭 보드게임 등 총 5개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그 중, 독특하고 창의적인 작품이 있어 소개합니다!!
[IoT창의블럭 보드게임]
다양한 센서를 이용한 보드게임 만들기는 학생들의 창의적 능력을 요하는 프로그램으로 모둠간 협업과정과 토론으로 만들어가게 됩니다.
미래 핵심역량 4C 를 충족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 Creativity (창의성)
- Critical Thinking (비판적 사고력)
- Communication (의사소통능력)
- Collaboration (협업능력)
[학생들 작품 : "보드게임속 미니게임"]
하나의 보드게임 속에 미니게임 3개를 결합시킨 것으로 지금껏 진행한 보드게임 수업 작품 중에서 처음으로 시도된 작품입니다.
레고보드판 3개를 이용해 각각의 소규모 게임을 통과해야 다음 게임으로 진행이 가능한 구조입니다.
#창의융합 #창의보드게임 #보드게임 #센서보드 #창의융합 #IoT #사물인터넷 #소바세교육 #소바세교육연구소
작품을 만들어 가는 과정을 사진으로 보여드릴게요.
첫번째 과정은
다양한 IoT센서보드들의 작동방법을 체험하고 익히는 과정으로 보드게임의 메키니즘으로 어떻게 활용될지 구상하는 시간입니다.
두번째 과정은
팀원간 기획서를 작성하고
다양한 레고블럭의 형태를 파악하고 보드판에 어떻게 그려나갈지를 협의하며 만들어가는 과정입니다
#창의융합 #창의보드게임 #보드게임 #센서보드 #창의융합 #IoT #사물인터넷 #소바세교육 #소바세교육연구소
세번째 과정으로
협의된 내용을 구체화하고 제작하는 시간으로 많은 시행차고를 거쳐 만들어 지게 됩니다.
서로의 의견조율과 소통이 중요한 과정이죠.
마지막 과정으로
직접 팀원끼리 자신들이 만든 보드게임을 시행해 보는 시간으로
직접 실행시 수정될 부분은 다시 수정해서 최종 보드게임을 완성합니다.
#창의융합 #창의보드게임 #보드게임 #센서보드 #창의융합 #IoT #사물인터넷 #소바세교육 #소바세교육연구소
학생들끼리 만든 보드게임을 돌아가면서 즐겨보며 시간을 마무리 합니다^^
서로의 작품을 보고 즐기며 타인들의 아이디어도 볼 수 있어 생각의 범위를 넓힐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창의융합 #창의보드게임 #보드게임 #센서보드 #창의융합 #IoT #사물인터넷 #소바세교육 #소바세교육연구소
보드게임에 사용된
*센서보드는 조도센서 4개, led센서 1개로 심플하게 구성되었네요.
*사용메카니즘 : 주사위굴림, 점간이동, 조도센서를 이용한 색상이동
- 이전글[VR창의아트] 협업을 통한 '크리스마스 마을' 꾸미기 - 소바세교육/소바세교육연구소 23.09.26
- 다음글[3D캔디펜] 정광고등학교 '방과후 진로체험수업' -소바세교육/소바세교육연구소 23.09.2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