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활동 갤러리

 

창의융합코딩 [여주 금당초] 알버트, 난화스토리 - 소바세교육/소바세교육연구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13회 작성일 24-08-07 10:46

본문

'알버트, 난화스토리'
-여주 금당초등학교-


2024년 6월 27일 여주 금당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알버트'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알버트는 펭귄, 부엉이를 닮아 아이들이 굉장히 귀여워하는데요?

어떤 활동을 진행했는지 알아볼까요?


cacacbba59731f44201f226f86734b37_1722993484_1983.jpg
 

먼저 따라오기 모드 및 카드 코딩을 진행하였습니다.

사물을 인식하는 근접 센서를 이용하여 로봇을 제어해 보고


cacacbba59731f44201f226f86734b37_1722993588_9762.jpg
 

카드 코딩을 통해서도 로봇을 제어해 보는데요?

카드에 따른 움직임에 대해 이해를 하게 되면

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카드 코딩 미션을 진행합니다!


cacacbba59731f44201f226f86734b37_1722993928_2757.jpg
 

이후에는 아이들이 컨트롤러를 통해 로봇을 직접 움직여보고

알버트 씨름으로 컨트롤러 조작하는 방법에 익숙해지면

알버트로 낙서를 하여 낙서 안에서 창의적인 그림을 찾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cacacbba59731f44201f226f86734b37_1722994041_6695.jpg
 

낙서 속에서 찾은 그림을 가지고 스토리를 만들어보기도 하는데요?

아이들이 기획서를 작성하고 찾은 그림을 통해 만든 스토리를 발표하는 모습입니다!

이상으로 활동 내용을 마치겠습니다.

아이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창의적인 교육을 하는 소바세교육입니다.

#AISW #알버트 #소프트웨어교육 #여주소프트웨어교육 #소프트웨어교육 #인공지능교육 #초등소프트웨어교육 #소바세교육 #소바세교육연구소 #SW교육 #AI교육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