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융합코딩 [여주 금당초] 알버트, 난화스토리 - 소바세교육/소바세교육연구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13회 작성일 24-08-07 10:46본문
'알버트, 난화스토리'
-여주 금당초등학교-
2024년 6월 27일 여주 금당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알버트'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알버트는 펭귄, 부엉이를 닮아 아이들이 굉장히 귀여워하는데요?
어떤 활동을 진행했는지 알아볼까요?
먼저 따라오기 모드 및 카드 코딩을 진행하였습니다.
사물을 인식하는 근접 센서를 이용하여 로봇을 제어해 보고
카드 코딩을 통해서도 로봇을 제어해 보는데요?
카드에 따른 움직임에 대해 이해를 하게 되면
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카드 코딩 미션을 진행합니다!
이후에는 아이들이 컨트롤러를 통해 로봇을 직접 움직여보고
알버트 씨름으로 컨트롤러 조작하는 방법에 익숙해지면
알버트로 낙서를 하여 낙서 안에서 창의적인 그림을 찾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낙서 속에서 찾은 그림을 가지고 스토리를 만들어보기도 하는데요?
아이들이 기획서를 작성하고 찾은 그림을 통해 만든 스토리를 발표하는 모습입니다!
이상으로 활동 내용을 마치겠습니다.
아이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창의적인 교육을 하는 소바세교육입니다.
#AISW #알버트 #소프트웨어교육 #여주소프트웨어교육 #소프트웨어교육 #인공지능교육 #초등소프트웨어교육 #소바세교육 #소바세교육연구소 #SW교육 #AI교육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