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융합코딩 [군포 수리초] 알버트 AI 난화스토리 - 소바세교육 / 소바세교육연구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8회 작성일 24-11-19 17:27본문
알버트 AI 난화스토리
-군포 수리초등학교-
2024년 11월 19일 군포 수리초등학교에서 4, 5학년을 대상으로 '알버트 AI 난화스토리'를 진행했습니다.
알버트 AI 난화스토리는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하는 펭귄을 닮은 알버트 AI 와 미술적 난화 기법이 합쳐진 창의융합 프로그램입니다.
아이들이 어떤 재밌는 활동을 했는지 알아볼까요?
1교시에는 알버트의 대한 설명과 카드 코딩, 근접 센서를 이용한 카드 코딩을 진행했습니다.
알버트의 따라오기 모드는 근접센서를 사용하는데요?
앞에 물체나 손을 인식하면 따라오기도 하고, 멀어지기도 합니다.
따라오기 모드는 학생들이 흥미를 크게 가지는 시간입니다.
그 다음에는 알버트 AI 카드 코딩을 진행했습니다.
명령 카드에 따라 알버트를 제어 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아이들이 명령 카드를 하나씩 사용해 알버트를 제어하고
소바세교육에서 준비한 간단한 미션을 해결합니다.
난화스토리를 위해 컨트롤러로 알버트 AI를 제어해봅니다.
아이들이 컨트롤러에 익숙해지면서 웃음꽃이 활짝 피는 시간입니다.
컨트롤러에 익숙해지면 알버트 씨름 대회로 1등도 뽑는 시간을 가집니다.
알버트 씨름 대회가 끝이 나면 난화스토리를 진행하는데요?
난화스토리는 아이들이 알버트를 이용해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낙서를 하고
그 낙서 속에서 그림을 찾고, 또 그 그림을 이용해 하나의 스토리를 만드는 프로그램입니다.
먼저 그림을 찾기 위해 알버트를 움직여 낙서를 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AISW #알버트 #소프트웨어교육 #경기소프트웨어교육 #소프트웨어교육 #인공지능교육 #초등소프트웨어교육 #소바세교육 #소바세교육연구소 #SW교육 #AI교육
낙서를 한 다음에는 서로 머리를 맞대고 그림을 찾습니다.
아이들이 낙서 속에서 찾은 그림입니다 ㅎ
지구도 있고 눈사람, 신발 등 여러가지 그림을 찾는 아이들입니다
#AISW #알버트 #소프트웨어교육 #경기소프트웨어교육 #소프트웨어교육 #인공지능교육 #초등소프트웨어교육 #소바세교육 #소바세교육연구소 #SW교육 #AI교육
이제, 찾은 그림을 이용해 스토리를 기획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아이들이 무슨 그림을 찾았는지, 주인공은 누구인지, 어떤 스토리를 쓸지 등
서로 의견을 말하며 하나씩 완성 되어갑니다.
#AISW #알버트 #소프트웨어교육 #경기소프트웨어교육 #소프트웨어교육 #인공지능교육 #초등소프트웨어교육 #소바세교육 #소바세교육연구소 #SW교육 #AI교육
수업 마지막에는 아이들이 찾은 그림과 직접 만든 스토리를 발표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이상으로 '알버트 AI 난화스토리' 활동 내용을 마치겠습니다.
아이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창의적인 교육을 하는 소바세교육입니다.
- 이전글[부평구문화재단] 코딩으로 만드는 레트로게임 - 소바세교육/소바세교육연구소 24.11.20
- 다음글[여주 금당초] 코딩으로 즐기는 드론 - 소바세교육/소바세교육연구소 24.11.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