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융합코딩 [홍주중] IoT 보드게임 만들기 - 소바세교육 / 소바세교육연구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2회 작성일 25-01-06 11:21본문
'IoT 보드게임 만들기'
-충남 홍주중학교-
2024년 12월 16, 17일 홍주중학교 2,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IoT 보드게임 만들기'를 진행했습니다.
IoT 센서블럭과 레고를 활용하여 다양한 메커니즘을 적용하는 활동입니다.
어떤 활동을 진행했는지 알아볼까요?
먼저 메커니즘을 이해하고 경험해 보기 위해 팀별 보드게임을 진행합니다.
말 / 구조 / 규칙 등 다양한 보드게임을 통해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IoT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IoT 센서블럭을 체험합니다.
창의적인 보드게임을 만들기 위해서
다양한 센서들이 함께 사용되기 때문에 센서블럭의 기능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센서블럭 체험까지 마무리가 되면
팀별 보드게임을 구체적으로 만들어갈 수 있도록 기획서를 작성합니다.
#AI교육 #인공지능 #창의융합 #iot #IOT #IoT #소프트웨어교육 #소프트웨어교육 #인공지능교육 #초등소프트웨어교육 #소바세교육 #소바세교육연구소 #SW교육 #서울 #인천 #경기 #광주
주제 / 메커니즘 활용 / 센서블럭 활용법 등 소통과 협업을 통해 계획을 세우고
기획서를 통해 만들어 가는 모습입니다!
#AI교육 #인공지능 #창의융합 #iot #IOT #IoT #소프트웨어교육 #소프트웨어교육 #인공지능교육 #초등소프트웨어교육 #소바세교육 #소바세교육연구소 #SW교육 #서울 #인천 #경기 #광주
학생들이 만든 작품들입니다 ㅎㅎㅎ
작품이 완성되면 기획서를 바탕으로 발표하여 게임을 소개하고
잘 만들어진 게임을 팀별로 돌아가며 활동해 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이상으로 활동 내용을 마치겠습니다.
아이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창의적인 교육을 하는 소바세교육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