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활동 갤러리

 

창의융합코딩 [영암 용당초] 알버트, 난화스토리 - 소바세교육 / 소바세교육연구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9회 작성일 25-02-03 10:36

본문

'알버트, 난화스토리'

-영암 용당초등학교-



2025년 1월 16일 용당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알버트, 난화스토리'를 진행했습니다.


낙서 속에서 그림을 찾아 스토리로 만드는 활동으로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활동입니다.


어떤 활동을 진행했는지 알아볼까요?



6efe3ab2545dd15df19dbcbf6ae9abb1_1738545258_4733.jpg
 


먼저 알버트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함께 로봇과 친해질 수 있도록


아이들의 손을 이용하여 활동하는 따라오기 모드를 진행했습니다.



6efe3ab2545dd15df19dbcbf6ae9abb1_1738545320_4933.jpg
 


알버트카드 코딩이 가능한 로봇 중 하나입니다.


각 카드의 기능에 대해 설명하고


카드 코딩을 하면서 다양한 미션도 함께 진행하여 카드 코딩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6efe3ab2545dd15df19dbcbf6ae9abb1_1738545410_0601.jpg
 


알버트, 난화스토리 활동에서는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낙서를 하는데요?


컨트롤러 사용에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모드를 통해 로봇을 직접 움직여보고


승부욕을 자극할 수 있는 알버트 씨름대회도 진행하여 매우 재미있어 합니다.



6efe3ab2545dd15df19dbcbf6ae9abb1_1738545617_8896.jpg
 


씨름대회가 끝나면 본격적인 난화스토리 활동을 시작합니다.


난화는 휘갈겨 그리거나 생각 없이 긁적거리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아이들이 손으로 낙서를 하는 것이 아닌 알버트를 사용하여 낙서를 합니다.



6efe3ab2545dd15df19dbcbf6ae9abb1_1738545895_486.jpg
 


이후에는 낙서 속에서 다양한 그림들을 찾는데요?


펜을 이용하여 색칠하고 다양한 디자인적 요소들을 함께 그릴 수 있도록 하고


찾은 그림들을 가지고 창의적인 스토리를 만들어봅니다.



6efe3ab2545dd15df19dbcbf6ae9abb1_1738546043_0353.jpg
 


소통과 협업 과정을 통해 스토리를 만든 후 기획서 작성까지 완료되면


찾은 그림 및 창의적인 스토리까지 다른 조원들에게 발표합니다.


이상으로 활동 내용을 마치겠습니다.


아이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창의적인 교육을 하는 소바세교육입니다.


#AI교육 #인공지능 #창의융합 #알고리즘 #초등소프트웨어교육 #중등소프트웨어교육 #인공지능교육 #초등소프트웨어교육 #소바세교육 #소바세교육연구소 #SW교육 #AI #초등소프트웨어 #중등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교육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