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틀봇, 이야기코딩


프로그램 개요
다양한 바다생물과 육지생물 카드, 맵을 이용한 코딩교육으로 인공지능의 비지도 학습개념을 적용하여 학생들이 직접 이야기를 만들고 이를 문제로 만들어 공유하는 코딩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차시 및 구성 - 2차시 가능
차시 | 주제 | 내용 |
---|---|---|
1교시 | 터틀봇 카드코딩 | 카드코딩 원리학습 및 코딩제어 |
2교시 | 문제풀이로 배우는 인공지능 학습원리 | 문제풀이를 통한 인공지능 학습원리(비지도학습)의 이해 |
3교시 | 이야기 코딩 만들기 | 동물카드와 맵을 이용한 창의적 문제 개발 (2인 1조) |
4교시 | 코딩문제 공유하기 | 이야기 코딩 문제를 서로 공유하며 풀어보기 |
대 상 : 창의융합 코딩 교육이 필요한 학교 및 기관
수업 형태 : 2~4차시 이상 (학교별 맞춤형 진행 가능)
추천 학년 : 초등
1차시 - 터틀봇 카드코딩
카드코딩 원리학습 및 코딩제어





2차시 - 문제풀이로 배우는 인공지능 학습원리
문제풀이를 통한 인공지능 학습원리(비지도 학습)의 이해





3차시 -이야기 코딩 만들기
동물카드와 맵을 이용한 창의적 문제 개발(2인 1조)





4차시- 코딩문제 공유하기
이야기 코딩 문제를 서류 공유하며 풀어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