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틀봇, 이야기코딩

 
프로그램 개요
다양한 바다생물과 육지생물 카드, 맵을 이용한 코딩교육으로 인공지능의 비지도 학습개념을 적용하여 학생들이 직접 이야기를 만들고 이를 문제로 만들어 공유하는 코딩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차시 및 구성 - 2차시 가능
차시 주제 내용
1교시 터틀봇 카드코딩 카드코딩 원리학습 및 코딩제어
2교시 문제풀이로 배우는 인공지능 학습원리 문제풀이를 통한 인공지능 학습원리(비지도학습)의 이해
3교시 이야기 코딩 만들기 동물카드와 맵을 이용한 창의적 문제 개발 (2인 1조)
4교시 코딩문제 공유하기 이야기 코딩 문제를 서로 공유하며 풀어보기

대      상 : 창의융합 코딩 교육이 필요한 학교 및 기관

수업 형태 : 2~4차시 이상 (학교별 맞춤형 진행 가능)

추천 학년 : 초등

1차시 - 터틀봇 카드코딩
카드코딩 원리학습 및 코딩제어
2차시 - 문제풀이로 배우는 인공지능 학습원리
문제풀이를 통한 인공지능 학습원리(비지도 학습)의 이해
3차시 -이야기 코딩 만들기
동물카드와 맵을 이용한 창의적 문제 개발(2인 1조)
4차시- 코딩문제 공유하기
이야기 코딩 문제를 서류 공유하며 풀어보기
체험활동내역
체험활동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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